티스토리 뷰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엄청난 일을 벌였다고 합니다. 회사 생활을 해 보신 분들은 엑셀, 파워포인트 작업을 할 때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고 투자한 노력에 비해 결과물이 좋지 않은 경험을 가지고 계실 텐데요. ms에서 이런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할 '코파일럿'을 발표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문서계의 챗지피티 코파일럿 사용법, 기능, 출시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파일럿 사용법에 대한 시연 영상을 준비했는데 보시고 너무 놀라지 마세요. 영상을 보신다면 이제는 엑셀과 파워포인트 작성에 대한 걱정이 싹 사라지실 수도 있습니다. 저희 아버지도 가능하실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건 저만의 생각일까요?
코파일럿 사용법
코파일럿을 사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그냥 MS365를 구독하시면 앱에 '코파일럿'이 내장되어 있다고 합니다.
-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아웃룩, 팀즈, 파워플랫폼 등 M365앱에 AI 시스템 '코파일럿' 내장
- AI, M365앱, 비즈니스 데이터에 결합해 이전에 없던 생산성 도구로 탄생한 '비즈니스챗' 공개
- 간단한 자연어로 전문가급 엑셀 그래프, 화려한 PPT 디자인이 뚝딱 완성
코파일럿 사용 시 할 수 있는 일
코파일럿을 업무에 적용한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챗지피티가 우리 일상에 혁명을 가져왔다면 코파일럿은 문서 작성의 혁명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코파일럿은 우리가 평소 사용하던 앱에 그대로 탑재되어 거부감이 없고 사용자는 단순한 명령만으로 상사를 감동시킬 문서를 생성하게 될 수 있습니다.
저도 회사에서 문서 작성 때문에 고생하고 그 고생한 문서로 인해 상사에게 혼난 경험이 있는데요. 이제는 그럴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어떤 업무 지시가 내려져도 코파일럿 사용법만 안다면 상상 이상의 결과물이 나올 테니까요.
코파일럿 기능
- 워드 코파일럿 사용법 - 코파일럿이 여러분을 위해 글을 작성함은 물론, 편집, 요약 그리고 창작까지 해드립니다. 여러분이 고생하여 글을 쓰고 편집할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줄 수 있고, 코파일럿이 초안을 수정하고 재작성하도록 하는 등 여러분의 생각대로 아이디어를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 파워포인트 코파일럿 사용법- 간단한 자연어 명령만으로 아이디어를 디자인된 프리젠테이션을 바꿀 수 있습니다. 단순한 프리젠테이션이 아닌 고퀄리티의 프리젠테이션으로 말이죠. 명령하기도 귀찮으시다면 워드 등의 기존 문서만 주어도 코파일럿은 스피커 노트와 소스가 완비된 파워포인트 덱으로도 변환시켜 줍니다.
- 엑셀 코파일럿 사용법 - 솔직히 엑셀이 가장 저희를 힘들게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이제 엑셀을 저희 마음대로 조정할 기회가 생겼네요. 코파일럿을 사용하면 인사이트 확보, 동향 파악은 물론 전문적인 데이터의 시각화 등이 단 몇 초 만에 가능해집니다. 자연어로 수식은 물론 데이터세트에 대해서도 질문할 수 있습니다. 놀라운 점은 질문을 하면 코파일럿이 새로운 수식까지 제안해 준다고 하니 정말 획기적이 아닐 수 없습니다.
- 아웃룩 코파일럿 사용법 - 아웃룩에서 코파일럿 사용법을 익히면 코파일럿이 알아서 받은 편지함을 통합 관리해 줘서 메일 정리하는 시간을 절약해 줍니다. 긴 메일은 요약까지 해주고 답장에 대한 초안까지 만들어줘서 업무 생산성을 향상해 줍니다.
- 팀즈 코파일럿 사용법 - 팀즈에서 코파일럿을 사용하면 미팅 내용을 요약해 주거나 놓치는 부분 또한 알려줍니다. 누가 무슨 말을 했고, 어떤 파트에서 참석자들의 의견이 일치했는지 아니면 불일치했는지 등도 알아서 챙겨줍니다. 대화의 흐름에 맞도록 필요한 대화내용도 제안해 준다고 하니 속기사의 미래가 암울해지네요.
- 파워플랫폼 코파일럿 사용법 - 플랫폼 내 파워앱스와 버추얼 에이전트가 새로운 기능을 적용, 모든 기술 수준의 개발자가 로우코드 도구를 이용해서 개발을 가속화시키고 능률화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코파일럿 사용법만으로 개발자들은 반복 작업 자동화, 챗봇 생성 그리고 앱 개발까지 몇 분만에 가능하게 됩니다.
- 비즈니스챗 코파일럿 사용법 - 문서, 이메일, 프리젠테이션, 노트, 캘린더, 연락처 등 사용자가 이용하는 모든 앱과 데이터를 활용해서 채팅내용 요약, 이메일 내용 작성, 주요 일정 찾아주기 등 다방면에서 여러분의 작업을 도울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챗은 BING과 컴에서 팀즈롤 통해 동시 사용 또한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격과 출시일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대대적인 발표를 한 것으로 보아 조만간 국내에도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격과 라이선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 또한 발표하겠다고 공표했는데요. 이는 오류를 최소화하기 위한 중요한 피드백을 받기 위해서 현재 소규모 그룹과 테스트를 진행 중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코파일럿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출시되는 데로 새로운 소식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