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내앨배움카드 신청자가 많아서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번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2번 접속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카드 한 장으로 시작하는 새로운 기회 "국민내일배움카드" > 

 

일자리를 구하고 있는 취업준비생, 다른 분야에 관심이 가는 이직 희망자, 업무역량을 향상하고 싶은 회사원, 은퇴 후 새로운 인생을 준비하는 중장년, 새로운 경력을 다시  써 내려갈 여성들까지 필요한 역량개발!

 

카드 한 장으로 지원되고 가능합니다.

 

 

1. 지원기간 : 5년

 

2. 대상: 누구나 (일부제외)

 

3. 지원금액: 300 만원 ~ 500 만원

 

4. 신청방법: 위 버튼으로 접속하시면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공식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고용노동부는 23일부터 시행되는 '국민내일배움카드 운영규정' 개정을 통해 첨단 신기술 분야의 직업훈련을 확대하고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의 경쟁력을 유지하고 인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출석인정 범위 확대 및 제적기준 개선

국민내일배움카드의 출석인정 범위도 확대될 예정입니다. 본인이나 배우자의 (외) 조부모가 사망할 경우 출석인정 일수가 현재의 2일에서 3일로 늘어날 것입니다. 또한, 주말 과정 등 훈련일수가 적은 과정에서는 단 한 번의 결석만으로도 제적 대상이 될 수 있어, 이에 대한 제적기준도 합리적으로 개선될 예정입니다.

 

 

 

지원 대상 확대

고용부는 실업자나 국기 훈련을 3회 이상 지원받았으나 훈련을 시작한 이후 취업한 기간이 180일 미만이거나 자영업자의 피보험기간이 180일 미만인 경우에도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지원 대상을 확대합니다.

 

 

 

가사근로자에 대한 훈련비 지원 확대

가사근로자에 대한 훈련비 지원 역시 확대될 예정으로, 가사근로자법의 제정 취지와 가사근로 서비스 활성화를 통한 저출산 대책 지원 등의 정책적 필요성을 반영한 것입니다.

 

 

 

권태성 고용부 직업능력정책국장의 발표

권태성 고용부 직업능력정책국장은 이번 운영규정 개정을 통해 첨단 신기술 분야에서의 기술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또한, 취약계층에 대한 직업훈련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하였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용노동부 직업훈련포털(HRD-Net)에서 확인하세요. >>> 직업훈련포털 홈페이지 바로가기